[5월] 연극영화과/뮤지컬과/방송연예과 입시 준비에 있어 반드시 점검해 봐야 할 것들.

관리자
2022-05-04
조회수 137

이제 2023학년도 연극영화과/방송연예과/뮤지컬과 입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월입니다.

연극영화과 입시는 무엇보다도, 수험생이 현장에서 보여주어야 하는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5월은,, 현재 연기전공으로 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분들이 현재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스스로 얼마만큼 실기시험에 준비가 되어있는지, 앞으로 어떤 부분을 우선적으로 보완해야 하는지를 확인해야만 얼마 남지 않은 수시에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자신이 발표할 수 있는 자유연기 작품은 몇 개인가?

- 아마도 지금까지 2~3개 이상의 장면을 연습해 보고 또 발표해 보았을 것입니다. 이 중에 단 하나라도 자신 있게 보여줄 만한 작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2. 당일대사/즉흥상황의 실력이 향상하고 있는가? (올해 대면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실기고사입니다)

- 당일대사를 발표할 때 암기력과 표현력이 얼마나 나아졌는지, 그리고 즉흥상황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이 얼마만큼인지 객관적으로 점검해 보세요. 아직까지 당일대사를 전혀 외우지 못한 채로 발표를 한다거나, 즉흥 장면 구성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반드시 해결하셔야 합니다.


3. 보컬과 움직임 작품의 진행 상황은?

- 현재 시기라면 자신이 가장 잘 부를 수 있는 뮤지컬 넘버 1~2곡은 선정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움직임 작품 또한 30초 정도의 분량을 연습하고 있어야 합니다.


2023학년도 연기 전공의 첫 입시 실기고사(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가 3달가량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점검하여, 부족한 부분들을 빠르게 보완하고,,, 첫 실기고사부터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연극영화과/뮤지컬과/방송연예과 입시를 준비 중인 수험생분들은 강남 논현에 위치한 소수정예 입시전문 [HB연기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세요. 소수정예 연기학원인 만큼 개개인의 특성에 어울리는 대학과 입시전략을 전해드리겠습니다.


0 0